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더현대서울 주차꿀팁 (feat. 우리 아이 모의투자로 경제교육 시키기)

by cun_papi 2021. 5. 10.

 
아내와 오랜만에 오붓하게 데이트 하는 날!
Open후 못 가본, 더현대서울 구경을 갔다가
고기를 먹으러 가기로 한다 ㅎㅎ

더현대서울! 조금 실망 스러웠다.
손님 수 대비해서 널찍하지도 않고,
압도될 만큼 큰 규모도 아니고,
심미적으로도 감탄이 나오는 공간도 아니었다.
그냥 깔끔하다 정도의 느낌?

게다가 사악했던 주차비!
커피 두 잔에 타르트 몇 개 먹고 3만원 정도 썼는데,
대략 2시간에 22,000원이 찍히는 주차이용료!

더현대서울 주차할인표


처음 구경가시는 분들은 2시간 정도 잡고
10만원을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살 건 딱히 없고 구경만 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돈을 7만원 아끼시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길 건너 IFC Mall에 차를 대시고,
지하도를 이용해 더현대서울로 이동하시면!
지하2층 매장으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더현대서울을 보시고,
IFC로 넘어오신 뒤!
영풍문고에서 3만원 어치 책을 사서 나가면~
2시간 주차가 무료! 띠용 ㅎㅎ

IFC Mall 주차할인표



그나마 현대백화점의 강점인 음식료점은
전반적으로 꽤나 괜찮은 편이나,
대단히 새로울 것도 없었다.
4-5년 전 미국가서 먹었던 egg slut 정도?
(이 마저도 코엑스에도 이미 들어와있으며,
제가 먹어 본 어뭬리카의 맛이 아니었습니다 ㅠ)

그래도 마셔보고 싶던 카멜 커피가 있군요!
기대하며 매장 앞에 갔으나, 두둥! 대기순번 180번..
백화점을 나오니 순서가 됐다며 알림카톡이 오네요.
(2시간 경과)


NH SUPER STOCK MARKET @더현대서울


그래도 하나 재밌던 경험은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던 NH투자증권의 팝업스토어!
NH SUPER STOCK MARKET
50-60여개의 회사 주식을 가지고 모의투자해서
일주일간 수익률 TOP10 투자자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나눠준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수퍼마켓처럼
카테고리별로 주식 종목들을 정리해두었다.
(예, IT SECTOR : NC SOFT, NAVER, Alphabet)
그리고 원하는 종목 앞의 NFC 칩에
행사장 전용 핸드폰을 태그하면!
종목정보와 주식가격이 나오니 잘 살펴보고,
일억원을 나누어 투자할 수 있다.




주식투자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수퍼마트의 형태로 직관적으로 꾸며두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모의 투자를 해보는 기회를
남녀노소에게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요즘 핫한
어린이•청소년 경제 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시장에 넘치는 유동성으로 바야흐로 대투자의 시대를
잘 겨냥한 시의적절한 훌륭한 전략같다.
(열일하는 NH증권 마케팅팀이다 ㅎㅎ)

오늘의 데이트 중 TMI 일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