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시사 공부

호갱노노 학원가 분석 덥썩! 믿으면 안되는 이유? (feat. 밤 임장)

by cun_papi 2023. 6. 20.

호갱노노에는 정말 유용한 분석 기능이 많다.
투자나 실거주를 위해
가보지 않은 지역으로 부동산 임장을 가기 전에
 
Q. 그 동네의 대장 아파트를 알고 싶다면?
A. 단지 위에 왕관표시가 달려있는 곳 (방문자 Top1)
 
Q. 그 동네에서도 상/중/하급지를 알고 싶다?
A. 분위지도 👉🏻 평단가 (+ 거래량)
 
 
투자 목적으로
(서울, 인천 Bed Town의 아파트/오피스텔)
밤 임장을 가본 부평 - 부천 라인에
학원가가 많은 곳들과
평단가가 높은 곳이 눈에 띈다!
 

굴포천역

 
굴포천역 인근 롯데마트가 있고
그 옆에 학원이 70개 밀집 되어 있다?

북쪽에는 삼산동 단지들이 깔끔히
정리되어 있으니
신도시의 학원 상가를 상상하며
밤 임장 드라이브 출발~!

도착해본 곳의 광경을 보고 깜짝 😅
 아래의 사진이다!
 

호갱노노에서 본 학원가


번쩍번쩍 네온사인에
황제처럼 여러분을 모신다는 마사지샵,
취객들이 마이크를 잡는 라이브바 등등


다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해보자!


틀린 말이 아니었다!
삼산타운주공 아파트와 마주본
상가라인에는 학원가가 즐비해있다.

다만, 이면도로 상가에는
유흥상권이 발달해있다.

호갱노노가 틀렸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것이 아니라.

학원가의 분위기와 수준을
판단하는데 있어서는
밤에 임장을 가보면
손임장으로 얻는 정보보다 피부에 와닿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싶다.

특히 안가본 곳이라면
꼭 밤에 분위기를 보는 것이 좋겠다.


댓글